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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스타일

직장인 보고서 잘쓰는법 : 비즈니스 보고서

by 미스사오리 2022. 11. 23.

공식적인 비즈니스 보고서는 관리자와 경영진이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문서는 귀하의 필요와 산업에 따라 다양한 목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비즈니스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면 전문가로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 관련 검색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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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적인 비즈니스 보고서란 무엇입니까?

공식적인 비즈니스는 데이터, 연구, 정보 및 의사 결정자가 회사를 돕기 위한 계획 및 목표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타 필요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공식 문서입니다.

 

 

 

 

 

 

 

 

주제에 따라 공식 비즈니스 보고서는 여러 페이지 길이가 될 수 있으며 광범위한 데이터와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비즈니스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

전문적인 비즈니스 보고서를 작성하려면 다음 단계별 가이드를 따르십시오.

1. 글을 쓰기 전에 계획을 세운다.

공식적인 비즈니스 보고서를 프로젝트를 처리하듯 취급하십시오. 연구를 수집하고 섹션을 작성하기 전에 달성하려는 것을 정확히 계획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명확하고 단순한 스타일로 보고서를 만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사내 형식 확인

귀하가 근무하는 회사에는 이미 공식 비즈니스 보고서 형식이 확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 핸드북을 확인하거나 보고서를 원하는 사람에게 사용해야 하는 특정 형식이 있는지 문의하십시오. 확립된 형식을 사용하면 보고서가 보다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3. 제목 추가

브리핑과 함께 보고서 제목을 얻거나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시작 부분에 제목이 명확하고 잘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귀하의 이름과 보고서 작성에 참여한 다른 사람들의 이름 및 작성한 날짜를 추가해야 합니다.

 

 

 

 

 

 

 


4. 목차 작성

목차 페이지는 제목과 저자 뒤에 와야 합니다. 목차 페이지는 길고 복잡한 공식 보고서에 필수적입니다. 이 페이지는 보고서의 시작 부분에 있지만 보고서가 완료되면 마지막에 작성해야 합니다.

 

보고서의 각 섹션에 나타나는 섹션 머리글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페이지 번호도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5. 요약 또는 초록 ​​추가

요약은 공식 비즈니스 보고서의 주요 사항을 요약합니다. 독자에게 이 섹션이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특히 보고서가 짧은 경우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사업보고서를 요청한 사람에게 요약 또는 초록을 선호하는지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약은 보고서의 시작 부분에 있지만 결론 및 권장 사항 섹션의 메모를 포함할 수 있도록 목차 페이지와 함께 마지막에 작성해야 합니다.


요약은 독자에게 당신이 발견한 것에 대해 말해야 하며 심지어 당신의 결론에서 요점을 끌어내야 합니다. 

독자가 보고서에서 찾을 내용에 대한 간략한 개요도 중요합니다. 관리자는 보고서 요약을 읽을 시간만 있을 수 있으므로 보고서에서 찾은 주요 사항을 설명해야 합니다.

 

 

 

 

 

 

 


6. 소개 쓰기

이 섹션에서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서론에서는 보고서의 목적과 작성 중인 주제에 대한 배경 정보를 다루어야 합니다. 모든 정의를 포함하고 주요 주장을 요약하십시오.


7. 방법론 개요

방법론 섹션에서는 정성적 방법, 정량적 방법 또는 이 둘의 조합을 사용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선택한 연구 방법을 독자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특정 방법을 선택한 이유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8. 결과 발표

이 섹션은 연구 결과를 발표해야 하는 곳입니다. 문제를 철저히 조사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포함했는지 확인하면서 결과를 논리적이고 간결하게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과를 읽기 쉽게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제목, 부제목 및 번호가 매겨진 섹션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결과를 글머리 기호로 표시하거나 표를 사용하여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과 같은 그림과 그래픽으로 조사 결과를 제시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그래픽이 보고서에 적합한지 확인하십시오.

 

 

 

 

 

 

 


9. 결론 및 권장 사항으로 마무리

이 섹션에서는 조사 결과에 대한 평가를 제시한 다음 조치를 권장합니다. 목표를 추가하면 측정 가능한 조치를 추가해야 합니다. 제안된 각 목표, 방법 또는 옵션은 그것이 조직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독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0. 참고문헌 및 부록 추가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사용한 모든 출처를 포함하십시오. 여기에는 정기 간행물, 온라인 기사 또는 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출처를 알파벳순으로 나열하십시오.


보고서를 뒷받침하는 모든 자료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설문지, 지도, 메모, 요약, 차트, 표, 삽화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서 명확하게 참조할 수 있도록 각 메모, 지도 및 기타 문서에 문자로 레이블을 지정합니다.


11. 교정

보고서 작성을 마친 후에는 문법이나 철자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여 보고서를 더 신뢰할 수 있도록 교정하십시오. 또한 글을 작성할 때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하십시오. 복잡한 단어와 속어를 피하십시오.

 

 

 

 

 

 

 


귀하가 속해 있는 산업에 적합한 전문 용어와 기술 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피하십시오. 


특히 보고서에 저자가 둘 이상인 경우 쓰기가 한 섹션에서 다른 섹션으로 흐르는지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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