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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스타일

프랜차이즈창업 :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9단계

by 미스사오리 2022. 6. 3.

프랜차이즈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흥미로운 방법입니다. 이 9가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재정 목표를 추진하고 달성하십시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9단계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9단계


솔직히 직장생활을 하면서 돈을 벌어 부자가 되고 성공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하는 이유이기도 할겁니다. 어려운점들을 잘 이겨내어 극복했을때 맞이하게 되는 성공과 부는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다음은 성공적인 프랜차이즈창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한 몇 가지 주요 통찰력입니다.

 

1. 검증된 제품 및 시스템

프랜차이즈는 제품, 서비스 및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므로 아이디어, 제품 및 시스템이 철저히 테스트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이 작동하는지 여부를 테스트하는 동안 비즈니스 프랜차이즈를 시작할 수 없으며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필요성이 있다고 절대적으로 확신할 때까지 비즈니스를 프랜차이즈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사업을 프랜차이즈화하기 전에 사업이 지속 가능한 기간 동안 수익성 있게 운영될 수 있음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먼저 테스트 모델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발자국을 늘리기 위해 활용하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과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복제할 수 있다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프랜차이즈 오픈 초기부터 모든 잠재적 가맹점이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상세한 운영 매뉴얼, 브랜드 지침 및 재무 모델의 초안을 작성했는지 확인하십시오. 프랜차이즈가 확장됨에 따라 통제력 상실을 경험하기 시작하고 명확한 지침이 필요한 한 영역은 브랜드 지침 영역입니다. 

이 요소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브랜드가 희석되거나 승인되지 않은 브랜드 로고와 제품 및 서비스가 확산될 수 있습니다.

 

 

 

 

 

 

 

 

3. 법적 계약 

프랜차이즈를 이해하고 모든 마스터 프랜차이즈 및 프랜차이즈 계약이 적절하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하는 변호사를 임명하십시오. 또한 위 전문가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프랜차이즈 공개 문서도 작성하십시오. 등록해야 할 특허가 있는 경우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처리하고 출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4. 성장을 이끄는 핵심 수치 이해하기

프랜차이즈가 확장되기 시작하면 성공을 결정짓는 주요 숫자(재무 및 비재무)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 프랜차이즈 운영에 대한 키 번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적절한 회계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를 설정합니다. 이 번호에 액세스하면 프랜차이즈 운영이 잘 수행되고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식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에 대한 적시 액세스는 비성과를 처리하고 가맹점이 지원이 필요한 영역에서 가맹점을 지도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데 중요합니다.

 

5. 프랜차이즈 파트너 지원 

성공적인 프랜차이즈의 핵심 중 하나는 종종 간과되지만 계획하는 속도로 프랜차이즈를 출시할 수 있도록 배치해야 하는 지원 구조입니다. 배치해야 하는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 및 사후 교육 지원

프랜차이즈의 성공은 그들이 받는 초기 교육에 크게 좌우되지만 적절한 교육 후 지원 및 교육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가맹점 커뮤니티"의 강점이 구축되는 영역이며 결과적으로 매주, 매월, 분기 및 매년 정기적인 지원 구조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재교육

가맹점은 초기 교육 및 교육 후 지원을 받게 되지만, 팀이 시장 및/또는 제품의 개발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매년 재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프랜차이즈 선정

모든 비즈니스의 성공은 주변에 있는 팀의 힘에 기반합니다. 프랜차이즈 사업도 마찬가지다. 가맹점에서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가능한 최고의 후보자를 찾는 데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을 전달하십시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프랜차이즈 판매 프로세스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이는 프로세스가 두 가지 주요 목표를 달성하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1) 귀하의 기회가 최고의 비즈니스 기회인지 여부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위치에 잠재 고객을 배치합니다.


2) 프랜차이즈 잠재 고객이 귀하의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는 확신을 갖도록 하십시오.

 

 

 

 

 

 

 


종종 기업 경영진은 매우 압박을 받는 기업 역할을 떠나고 싶어하며 이러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도 기업가로서 성공할 수 있는 성격, 추진력 및 끈기가 없을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모델 내에서 성공하는 것이 더 쉽지만 여전히 힘든 작업이 필요합니다. 시장이 요구하는 속도로 프랜차이즈 모델이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브랜드 성공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공에 절대적으로 전념하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7. 현금흐름이 왕이다 

어떤 사업을 시작하든 현금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프랜차이즈 운영을 시작하는 당신에게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제품 개발, 시스템 개발, 컨셉 스토어 테스트, 브랜드 개발, 프랜차이즈 교육 매뉴얼 개발, 법률, 연구 및 개발, IT 시스템 및 본사 지원 구조와 관련된 설정 비용은 많은 현금이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적절한 현금 흐름 모델과 예산을 개발하고 시정 조치를 적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월 단위로 계획된 비용 대비 실제 비용을 추적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8. 효과적인 브랜딩

가맹점이 프랜차이즈 가입을 결정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효과적인 마케팅 및 브랜딩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가맹점이 프랜차이즈 운영 초기에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계획을 개발함과 동시에 브랜드 전체에 대한 세부적인 마케팅 계획을 개발해야 합니다.

본사의 책임은 프랜차이즈 또는 제품의 브랜드 및 업계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며 각 프랜차이즈의 책임은 지역 마케팅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환경이 지속적으로 진화함에 따라 전체 팀이 이 분야의 발전에 뒤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본사 마케팅 팀의 책임입니다.

 

 

 

 

 

 

 

 

9. 관계 X 결과 = 유지 

위의 방정식은 아마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방정식일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파트너는 특정 투자 수익을 얻기 위해 자본을 투자합니다. 숫자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프랜차이즈 파트너와 견고한 관계를 발전시켜 파트너 및 고객과의 강력한 유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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