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널리 보급되면서 누구나 대중을 확보하고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하며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최근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사람들이 실직하고 기업들이 정규직 채용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많은 사람들에게 프리랜서의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는 경제의 거의 모든 사람(사업가, 기업가, 학생 및 직원)을 위한 부문 및 산업 전반에 걸쳐 경쟁을 증가시킵니다.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자신을 차별화해야 합니다. 개인 브랜딩은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 브랜딩이란?
브랜드 (Brand) : 브랜드는 하나를 다른 것과 구분하는 상징, 디자인, 이름, 마크, 단어, 문장, 소리, 질감, 평판, 감정, 어조 등 모든 것입니다.
개인 브랜드 : 마찬가지로 개인 브랜드는 시장의 다른 모든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요소입니다. 대상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된 가치, 특성, 역량을 통합한 것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무엇을 지지하는지, 그리고 당신이 잠재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대한 최고의 버전을 투영하는 것입니다. 개인 브랜드를 만들고 대중의 인식을 유지하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입니다.
개인 브랜딩의 실행은 평판 관리, 개인 포지셔닝, 대중 인식 관리, 자기 포장, 온라인 발자국 관리, 드라마, 자기 소개 및 자기 상품화와도 알려져 있거나 밀접하게 관련될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왜 중요한가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용주의 70%는 채용 과정에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43%는 기존 직원을 선별합니다.
- 잠재 고객/고객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Google에서 사용자 리뷰와 진위 단서를 검색합니다.
- 잠재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와 투자자는 브랜드의 온라인 존재를 기반으로 귀하의 입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오늘날 효과적인 개인 브랜드를 유지하지 않으면 미래에 사업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훌륭한 개인 브랜드의 예
성공은 매력적인 개인 브랜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것은 그 사람이 누구이며 그들의 전문 지식이 어디에 있는지 즉시 알려 주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훌륭한 개인 브랜드의 일부 예입니다.
스티브 잡스
Apple Computers의 공동 창립자인 Steve Jobs는 자신의 일과 삶을 영위하는 방식에 대해 뚜렷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일관성 : 그는 미니멀리스트였으며 견고하고 응집력 있는 미학에 전념했습니다. 그것은 그의 옷차림(청바지와 터틀넥)과 창작물(iPod, iPhone, Mac 등)에 반영됩니다.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 : 그는 용감했고 트렌드를 앞서가려고 했습니다. 그는 iPad 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기술 출시에는 일반적이지 않은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대규모 이벤트를 조직했습니다.
전문성 : 사용자 경험을 강조하여 기대 이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의 혁신이 사용자의 삶에 가져온 가치.
호기심 : 그는 기술자가 아니었습니다. 버클리에서 문학과 예술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만들기 위해 여러 산업에 진출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는 음악, TV, 피트니스, 웨어러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번성하고 파괴적인 Apple이 있는 오늘날의 길을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그녀의 이름을 Google에 검색하면 나머지는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Oprah는 강력한 개인 브랜드이자 성공적인 토크쇼 진행자이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중 한 명이며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흑인 자선가입니다. 그녀는 오프라 쇼를 통해 미화 5,100만 달러를 자선 단체에 기부했습니다.
그녀의 성격의 핵심은 사람들에 대한 공감에 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을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다양한 성별, 인종, 민족, 사회적 지위 등)과 관계를 맺는 것을 강조합니다.
가치 : '인간의 삶을 개선하고 고통을 줄이는 것'이라는 그녀의 의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사람들이 행동을 취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합니다.
초점 :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을 하도록 팔로우하고 격려합니다. 그녀의 틈새 시장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며 새로운 쇼(오프라 대화, 오프라 COVID-19 회담, 북 클럽) 또는 오래된 쇼(오프라 쇼)에서 그녀의 모든 쇼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관성 : 그녀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한때 그녀는 TV 프로그램에서 일관되게 전달되는 메시지를 통해 한 여성에게 자녀를 때리지 말라고 설득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수백만 명의 인도 시민의 비할 데 없는 컬트 추종자를 가진 아이콘입니다. 인도의 두 임기 총리는 지난 30년 동안 다른 어떤 지도자와도 달리 총선을 휩쓸었습니다. 그는 Twitter에서 6,4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Instagram에서 5,0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 : 기술을 활용하여 인도의 모든 사회 계층에 자신의 목소리를 전달합니다. 그는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라디오, TV 광고, 홀로그램 이미징, 웹 회의를 활용합니다.
독창성 : 그의 독단적이지만 배려심 깊은 말투, 행사에 어울리는 옷차림, 쾌활한 유머, 새로운 줄임말 만들기에 대한 애정, 겸손함이 그를 '모디' 브랜드로 만들었다.
감정적 연결 : 그는 결단력 있는 리더와 평범한 사람 사이에서 훌륭한 균형을 유지합니다. 그는 강력한 실행 계획과 함께 사람들이 듣기를 기대하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또한 어머니에 대한 그의 사랑과 존경은 대중의 감탄을 자아낸다.
일관성 : 성실하고 평범한 그의 이미지에 대한 군더더기 없는 절제된 서술로 결단력 있는 리더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의 캠페인은 'Make in India', 'Beti Bachao, Beti Padhao', 'Sabka Saath Sabka Vikas'와 같은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레타 툰 버그
16세의 용기 있는 기후 변화 운동가는 2018년 유엔 기후 변화 회의에서 세계 지도자들에게 기후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녀는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2019), 스코틀랜드 왕립 지리학회 펠로우십, 노벨 평화상 후보에 두 번 등극했습니다.
Clarity : 그녀의 솔직한 말투와 사실에 입각한 이야기는 사람들이 주목하고 행동하게 만듭니다.
진정성 : 그녀는 유명해지는 데 관심이 없다고 말했고 상을 거절했습니다(그녀의 일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그녀의 끈기, 성실, 용기는 그녀의 행동에서 스며 나옵니다.
초점 및 일관성 : 단일 의제 '기후 변화'에 대한 끊임없는 초점은 그녀를 관련 포럼 및 커뮤니티에서 주도적인 목소리로 만들었습니다.
특이성 : 아스퍼거 증후군, 강박장애, 선택적 함구증 진단을 받았지만, 또래의 누군가에게 징징거리거나 지나치게 공격적이지 않고 도발적으로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일론 머스크
Tesla와 SpaceX의 설립자인 Elon Musk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가이자 기술 리더 중 한 명입니다. 그는 혁신적이고 위험을 감수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적극적으로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이벤트에 참석하고, Twitter에서 활동하면서 회사가 번창할 수 있도록 일주일에 100시간 이상을 보냅니다.
비전 : 미래의 에너지 인프라 구축, 10분 만에 3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초고속 운송, 글로벌 위성 네트워크 개선, 화성 식민 계획 등 야심찬 시도를 통해 일상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그의 모든 행동이 향하고 있습니다.
일관성 : 그의 개인 브랜드는 인류를 발전시키려는 그의 목표를 전달합니다. 이는 개인 또는 회사의 브랜드 채널을 통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 반영됩니다.
진정성 : 2013년 Tesla 차량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 그는 즉시 블로그 게시물로 대응하여 항의를 처리했습니다. 그는 모든 수준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그는 청중을 참여시키고 사람들에게 그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를 제공합니다.
카일리 제너
기업가. 비즈니스 우먼. 인플루언서. Kylie Jenner는 개인 브랜딩 성공의 주요 우상입니다. 그녀는 유명 인사 가족의 일원이지만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Kylie에게 효과적인 것은 소셜 미디어에서 엄청난 팬을 확보하면서 자신이 의미하는 바를 전달하고 브랜드를 판매하는 것에 대한 이해입니다.
그녀는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리는 Instagram 유명인사로 번성하고 있으며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되는 길을 가고 있습니다.
일관성 : '진정한 자아'에 대한 그녀의 입장은 브랜드의 톤, 메시지, 그래픽 등을 반영합니다.
초점 : 개인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둔 그녀는 새로운 협업, 브랜드 확장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 놀라운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Authentic : 입술필러로 고친 입술 사이즈에 대한 불안함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로 인해 수천 명의 여성이 카일리와 그녀의 브랜드와 관계를 구축하면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훌륭한 개인 브랜드의 특징
다음과 같은 7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집중하다
당신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타겟 청중에게 집중하세요.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브랜드 포커스를 좁힙니다.
2. 진솔한
솔직하고 솔직한 이야기와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세요. 이는 청중과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채널 전반에 걸쳐 가치를 반영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다른 채널 간에 어조나 메시지를 변경하면 신뢰를 잃을 수 있습니다.
4. 차별화
진부하지 마십시오. 경쟁자와 자신을 구별하십시오. 고객과 고객을 위한 독특한 경험을 구축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기억에 남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지각
당신이 어떻게 인식되고 있고 당신이 어떻게 인식하기를 원하는지 지속적으로 평가하십시오. 격차를 채우기 위해 개선하십시오.
6. 능력
귀하의 능력은 개인 브랜드의 핵심입니다. 사람들을 맴돌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큰 일을 하고 수고의 열매를 거두십시오.
7. 노력
의사 소통을 양방향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메시지를 방송하는 것보다 대화에 참여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퍼스널 브랜딩 : 개념 및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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