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비즈니스에서 글로벌 거물에 이르기까지 아마존에서 판매할지 여부에 대한 질문은 시급한 문제입니다. 아마존은 소비자가 구글 보다 먼저 온라인에서 제품 검색을 수행할 때 가장 먼저 찾는 채널입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모든 전자 상거래 매출의 40.4% 가 아마존 플랫폼에서 발생하며, 아마존은 2억 명 이상의 월간 방문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비즈니스에서 이는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좋은 뉴스. 타사 판매자는 이제 아마존 전자 상거래 판매의 60% 를 손상 시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중소기업은 약 200만 개에 달하며 평균적인 제3자 판매자는 아마존에서 판매하여 연간 $200,000 를 벌어들입니다.
나쁜 소식. 아마존에서 판매하려면 비용이 듭니다. 모조품부터 상품화에 대한 통제력 상실에 이르기까지 일부 사람들에게는 아마존 판매의 단점이 혜택보다 큽니다. Nike는 2019년에 아마존 판매를 중단하기로 결정한 유명 소매업체의 예입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할지 아니면 이미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는 경우 유지를 할지, 플랫폼을 계속 유지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다음 10가지 요소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셀러 : 좋은 뉴스
1. 아마존은 크고 성장하는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놀라운 도달 범위에 대해 할 말이 있습니다. 매달 2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아마존에서 쇼핑합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의 85% 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주된 이유는 고객 확보이며, 72%는 "고객이 있는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아마존이 성장함에 따라 타사 시장은 아마존 전자 상거래 매출의 약 60% 가 타사 판매자로부터 발생하는 주요 성장 동력이 되었습니다.
현재 아마존 시장에서 판매되는 약 200만 개의 중소기업이 있습니다. 2020년 아마존 프라임 데이(Prime Day) 동안 타사 판매자는 35억 달러 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 판매자는 2019년에 비해 60% 증가한 기록적인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아마존은 2021년 프라임 데이에 대한 타사 판매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하기로 결정한 소규모 소매업체의 경우 성장을 시작하는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 성장의 가장 어려운 측면 중 하나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에서 알려진 상태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기업은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지만 초기에는 다른 사람의 브랜드를 활용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성장시켜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존과 같은 플랫폼을 확장하려는 소규모 소매업체의 경우 자체적으로 액세스할 수 없는 고객 기반에 노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평균 미국 제3자 판매자는 연간 $200,000 를 벌고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 중 1% 만이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2. 브랜드는 아마존에서 성공했습니다.
상당한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규모가 크고 잘 확립된 소매업체라도 아마존에서 판매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트래픽은 다른 소매업체의 트래픽을 쉽게 능가하며 고객이 있는 곳에 존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고객이 쇼핑하는 쇼핑몰이 있다면 도시에서 가장 큰 쇼핑몰을 생각하면 소매업체가 그곳에 있기를 원하지 않을까요? 아마존은 미국에서 본 가장 큰 쇼핑몰입니다.
Children's Place는 2003년부터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21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회사의 아마존 비즈니스에 대해 언급하면서 Children's Place CEO Jane Elfers 는 다음 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계속해서 우리 제품에 대한 매우 강력한 판매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아마존에 새로운 매장을 런칭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크게 가속화하고 있으며 2021년과 그 이후의 균형을 위해 아마존과 함께 가속화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Adidas는 또한 2014년부터 아마존에서 상품을 직접 판매했습니다. 2019년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Adidas CEO Kasper Rorsted 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최저 비용을 위한 추진력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위태롭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Rosted는 또한 다음과 같이 보장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를 손상시키지 않으며 제품 판매 방식에서 가격을 가장 중요한 매개변수로 삼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는 순간 더 이상 브랜드가 없습니다.”
Rorsted는 또한 " 아마존은 비교 대상이 없는 세계 최고의 거래 플랫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19년 Levi's CFO Harmit Singh는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우리에게 훌륭한 고객이며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아마존과 훌륭하게 협력해 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경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하지만 중요한 것은 브랜드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장하고 있는 소비자 직접 거래 비즈니스와 성장하고 있는 도매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세계적 수준의 물류 접근성
아마존 FBA 는 아마존 판매를 선택하는 또 다른 이점입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함으로써 비즈니스는 아마존의 방대한 공급망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조직이 아마존의 FBA 프로그램 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경우 재고를 아마존으로 보내면 아마존이 시설 내 재고 보관, 배송 및 고객 서비스(반품 포함)를 관리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셀러의 상품은 고객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기능인 아마존 프라임에 따라 2일 신속 배송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목표는 주문이 아마존 자체 재고에서 조달되는 경우와 다르지 않은 프라임 고객의 경험을 만드는 것입니다. 물류는 유통업체에 정통한 사람에게도 어렵습니다. 훌륭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아직 공급망을 구축하지 않았다면 아마존이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하면, 아마존은 2019년 거의 380억 달러에서 2020년에 배송 비용으로 610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FBA를 사용하면 비용이 발생하지만 아마존이 만들고 계속 투자하는 세계적 수준의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아마존 판매는 전자 상거래 를 시작하는 매우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것은 비교적 쉽습니다. 자신의 웹사이트를 호스팅하거나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거나 제품을 제시간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정교한 웹사이트가 있는 대신 사이트에서 매장을 나타내는 것은 아마존의 제품 목록 페이지입니다. 아마존의 미니멀한 상품 페이지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놓일 것입니다. 적어도 모두가 같은 배에 있습니다.
물류가 차 한 잔이 아닌 경우 FBA가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쇼핑할 때 받는 서비스가 마음에 든다면 고객에게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시겠습니까?
20년 전에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은 엄청난 작업이었지만 아마존 및 Shopify 와 같은 회사에서는 훨씬 더 쉽게 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제품이 준비되었고 비교적 빨리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려는 경우 아마존이 적합한 플랫폼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 : 나쁜 뉴스
1. 스토리텔링, 머천다이징, 궁극적으로 브랜딩에 대한 통제력 부족
자신의 유통 채널을 소유하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Warby Parker와 같은 브랜드를 생각해 보십시오. Warby Parker가 초기에 도약 하는데 도움이 된 부분 중 하나는 브랜드 스토리입니다. Warby Parker는 창립자 중 한 명인 Dave Gilboa 가 대학원에서 안경을 잃어버린 후 안경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안경을 교체하는 데 너무 많은 비용이 들었기 때문에 Gilboa는 첫 학기의 나머지 기간을 제대로 볼 수 없는 눈을 가늘게 뜨고 보냈습니다.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기억에 남는 이야기입니다. 아마존에서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제3자 판매자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오늘날의 브랜드는 미디어 회사와 같습니다." “10~15년 전에는 정말 좋은 옷을 만드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오늘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고객에게 다가가 보다 역동적인 방식으로 고객을 참여시키는 것입니다.” 라고 Alice + Olivia의 CEO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Stacey Bendet은 말했습니다.
아마존 판매는 브랜드를 고유하게 만드는 매우 차별화된 요소를 제거하여 브랜드를 상품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아마존에서 구매를 하고 제3자 판매자의 이름도 알아채지 못하셨습니까? 아마존은 브랜드 이름에서 고객 리뷰로 초점을 이동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줄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이 알고리즘을 변경하거나 플랫폼의 광고가 비용이 많이 들게 되면 어떻게 됩니까? 이러한 상황에서 귀하의 브랜드에 제한된 이름 인식이 있는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고객 확보 노력에 중요한 경우 브랜딩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는 Shopify 또는 다른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사이트를 설정하는 것이 더 나은 옵션입니다. 또는 아마존에 존재하고 자신의 웹 사이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를 생각할 때 아마존에서만 제작된 브랜드는 몇 개입니까?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2. 풍부한 고객 데이터 부족
자체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브랜드의 이점 중 하나는 더 나은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브랜드는 아마존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풍부한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개인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미국 디지털 장치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브랜드 콘텐츠의 결과로 취할 가능성이 높은 행동을 묻는 질문에 가장 많이 대답한 대답은 구매(51%), 브랜드 충성도(49%) 및 브랜드 추천 이었습니다. 기타(46%)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가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전환하는 풍부한 고객 데이터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네이티브 뷰티 브랜드 Glossier는 인기 블로그 Into Gloss의 독자들이 원하는 뷰티 제품 유형에 대한 데이터를, 본질적으로 크라우드소싱하고 해당 데이터를 성공적인 뷰티 브랜드 런칭으로 전환한 브랜드의 한 예 입니다.
3. 아마존은 종종 자체 판매자와 경쟁합니다.
아마존은 최고 판매자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유사한 제품을 만든 다음 더 낮은 가격에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마존Basics를 살펴보면 많은 항목이 플랫폼에 이미 존재하는 제품의 복제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매업체가 기본적으로 매장에서 다른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베스트 셀러 품목의 모조품인 개인 브랜드 제품을 만들 때 존재하는 긴장과 다르지 않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아마존은 당신 옆에 똑같은 가게를 열고 당신의 모든 제품을 더 싼 가격에 팔고 소비자들에게 그것이 똑같다고 설득하는 쇼핑몰 주인과 같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쇼핑몰 소유주가 아니라 쇼핑몰 소유주로 가장하는 경쟁자입니다.” 라고 Shopify Plus의 전 책임자인 Loren Padelford가 말했습니다.
아마존 판매자도 비슷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판매자인 Deneiro Bartolini는 "아마존에서만 판매하는 것은 Instagram에서 전체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과 큰 이메일 목록을 보유하는 것과 비슷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는 사용자를 호스팅하는 플랫폼에 따라 결정되지만 후자는 호스트 플랫폼이 무엇을 하기로 결정하든 상관없이 네트워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러한 비판에 대해 "직원들이 어떤 개인 상표 제품을 출시할지 결정하기 위해 비공개의 판매자별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주장이 정확하다고 믿지는 않지만 이러한 주장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내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4. 모조품의 확산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브랜드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위조품입니다. 아마존 판매에 대한 낮은 진입 장벽은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모조품이 확산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직접 사업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는 나이키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 위조품이 많다는 우려 때문에 아마존 매장을 없애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이키는 아마존이 위조 판매자를 막기 위해 충분히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보다 직접적이고 개인적인 관계를 통해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 Nike의 일환으로 아마존 Retail과 함께 현재 파일럿을 완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성명에서 나이키는. "우리는 Nike와 다른 소매업체 및 플랫폼과의 강력하고 독특한 파트너십에 계속 투자하여 전 세계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Birkenstock Amercias CEO David Kahan은 2016년 아마존에서 제품을 제거한 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활동을 내부적으로 그리고 아마존.com과 협력하여 단속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 가짜 상품이 몇 개나 될까요? 확실히 아는 사람은 없지만 물질적인 문제입니다.
특히 명품 소매업체의 경우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모조품으로 인해 명품 브랜드가 매년 약 300억 달러의 수입을 잃는 것으로 추산되기 때문에 문제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이것이 명품 브랜드가 일반적으로 아마존에서 판매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5. 아마존에서의 판매는 비쌀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성공을 달성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마존에는 귀하와 유사한 상품을 판매하는 많은 판매자가 있습니다. "제품 검색은 아마존에서 힘든 싸움입니다."
"소비자가 당신의 제품을 찾도록 하려면 광고와 더 큰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자연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에 있지 않으면 어려움을 겪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라고 Buy Box Experts라는 아마존 관리 및 컨설팅 회사에서 일하는 James Thomson은 말합니다.
타사 판매자는 광고에 대해 생각하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 아마존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마진이 희박한 소매업에서 광고는 아마존의 주요 수익성 동인으로 부상하여 소매업체에 수십억 달러의 이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아마존은 현재 구글과 페이스북에 이어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광고 수익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에만 310억 달러 의 광고 매출을 창출 합니다. 아마존의 급성장하는 광고 사업은 규제 기관의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발 데밍(Val Demings) 하원의원 은 “기업들이 아마존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존이 광고 사업을 이용해 더 많은 돈을 짜내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타사 판매자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은 광고뿐만이 아닙니다. 제3자 판매자는 수수료, 광고 구매, 계정 관리 거래 및 기타 서비스로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1달러에서 최대 30~35센트의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고 Thomson 은 말합니다.
6. 당신은 플랫폼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은 유기적 트래픽을 위해 Facebook에 의존했던 많은 기업들이 Facebook이 알고리즘을 변경할 때마다 배웠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제력 상실은 아마존 판매자에게 어려운 과제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의 2017년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은 제3자 판매자에게 알리지 않고 가격을 9%까지 낮췄습니다.
아마존은 할인을 흡수하여 판매자가 할인을 적용하지 않은 것과 동일한 금액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는 비즈니스에 대한 엄격한 통제를 유지하려는 브랜드에게 문제가 됩니다.
소유권이 중요합니다. 아마존이 플랫폼과 자산을 소유한 데에는 이유가 있는 세계 최대 소매업체 중 하나입니다. 자체 자산을 구축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모습도 없었을 것입니다.
자산을 구축하는 것은 더 어려워 보일 수 있고 종종 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가 나타납니다. 누가 페이스북으로 가장 많은 돈을 버는가? Facebook 자체에 광고하는 것은 중소기업이 아닙니다.
Walmart든 lululemon이든 Nike든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소매업체는 이유가 있어 아마존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아마존의 하루가 끝나면 "지불한 대로 얻습니다"라는 오래된 속담과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시작하는 것은 쉽지만 그 과정에서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한 통제권을 넘겨줍니다. 이는 모든 소매업체가 기꺼이 지불할 의향이 없는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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