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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스타일

아마존셀러 판매 장점과 단점 8가지

by 미스사오리 2022. 11. 26.

아마존(Amazon)은 큰 거래입니다. 실제로 2억 명의 고유한 월간 고객이 다른 매장보다 아마존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2019년에 그들은 중소기업이 분당 약 4,000개의 품목을 판매했다고 인상적으로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수치에 비추어 볼 때 모든 소매업체는 최소한 아마존에 제품을 리스팅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마존셀러 판매
아마존셀러 판매


온라인 판매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판매 채널입니다. 그러나 개별 소매업체가 얻게 될 결과는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지며 한 소매업체에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소매업체에도 반드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존 판매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결정을 내리기 전에 고려해야 할 기타 모든 사항을 검토합니다. 

 

아마존 판매의 장점

아마존이 많은 쇼핑객에게 최고의 장소로 자리매김한 방법은 많은 마케팅 연구 사례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것은 소매업체가 거대한 거상과 함께 제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한 경우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어야 하는가입니다.


아마존 판매의 4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더 많은 판매 

매월 수백만 명의 활성 고객이 제품을 쇼핑하기 위해 아마존을 방문합니다. 그리고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2019년 웹사이트는 전 세계적으로  2,805억 달러 이상의 수익과 150명의 Prime 회원을 확보하면서 마감되었습니다. 우리는 아마존이 대부분의 쇼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 제품을 나열함으로써 모든 소매업체는 자동으로 신용과 신뢰를 얻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들어본 적이 없는 매장보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탁월함과 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아마존의 약속은 많은 쇼핑객이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들은 이전에 아마존에서 구매한 경험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귀하의 상점은 자동으로 이점을 얻습니다.

 

신규 고객 확보

더 많은 판매에 대해 말하면 아마존은 고객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쇼핑객이 아마존으로 향할 때 그들의 초점은 일반적으로 특정 매장이 아닌 제품을 찾는 데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점은 쇼핑객이 관심 있는 제품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매장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귀하와 함께 첫 구매를 하면 미래는 귀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그들의 경험이 얼마나 좋았는지에 따라 다시 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놀라운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단골 고객이 됩니다.

 

2. 해외진출 

아마존은 가장 크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판매 및 구매 플랫폼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13개국에 대한 사이트만 개설했지만 전 세계 100개국 이상으로 배송합니다. 잠재적으로 위치에 따라 더 높은 배송비를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여부는 구매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아마존을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것은 대부분의 장바구니 시스템과 비교할 때 훨씬 쉽습니다. Magento는 다중 스토어 보기를 제공하지만 다른 언어에서는 각 언어별로 새 스토어를 생성해야 합니다. 제품이 해당 시장에서 어떻게 작동할지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많은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아마존을 사용하면 모든 소매업체 가 현지 아마존에 리스팅을 생성하여 자신의 제품이 전 세계 잠재 고객에게 어필하는지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국제 주문 이행 및 현지화된 고객 지원을 포함하여 모든 측면에서 귀하를 보호해 드립니다. 현지 결제 시스템, 물류 및 운영을 파악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어깨에서 무거운 짐을 덜어줍니다.


3. 낮은 마케팅 비용

아마존은 이미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을 웹 사이트로 끌어들이고 있으며 귀하는 그들에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틈새 시장과 시장이 얼마나 붐비는지에 따라 중요한 마케팅 노력 없이 첫날부터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웹사이트는 자체 검색 엔진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귀하가 제공하는 상품을 찾는 쇼핑객이 귀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경쟁이 치열하고 군중에서 눈에 띄어야 합니다. 선별된 존재가 있으면 아마존의 거대한 클라이언트 데이터베이스에 편승하려는 노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귀하의 목록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귀하가 기울이는 모든 노력은 실제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즉,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아마존 광고에 대한 아이디어를 완전히 무시할 것을 옹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존에 광고하기로 결정한 경우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후원 제품
  • 스폰서 브랜드
  • 잠금 화면 광고(도서 공급업체 및 Kindle Direct Publishing 저자용)
  • 스폰서 디스플레이


이 이미지(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서 비후원 제품 바로 앞에 위치한 후원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4. 재고 없음 

전 세계 175개 이상의 주문 처리 센터를 통해 모든 제품을 아마존에 대량으로 배송할 수 있으며 재고를 보관하고 포장하여 고객에게 배송합니다. 이것의 주요 이점은 제품 배송의 실용성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주문이 증가하는 것을 즐겁게 보면서 다른 중요한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Amazon FBA(Fulfillment By Amazon)는 다른 방법으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에 비해 매우 적은 양의 재고 창고, 관리자 및 배송업체입니다.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하의 제품은 자동으로 Amazon Prime 배송 및 바이 박스(Buy Box) 우선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전체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Prime 로고를 보는 것은 쇼핑객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됩니다.

아마존 판매의 단점 

아무도 아마존에서 재고 판매의 수많은 이점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더라도 모든 것이 장미는 아니며 도약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치열한 경쟁, 높은 판매 수수료 및 주문 관리와 같은 사항은 전략 및 가격 책정에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하기 위한 4가지 주요 장애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치열한 경쟁

당신은 아마 이것이 오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예, 경쟁이 치열합니다. 장기적인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다른 판매자와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Amazon Buy Box를 놓고 경쟁하게 됩니다. 판매자별로 제품 페이지를 구성하는 구글 쇼핑과 달리 아마존의 페이지는 제품별로 정렬됩니다.


따라서 여러 판매자가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아마존은 어떤 판매자가 가장 적합한지 결정합니다. 고객이 장바구니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추천 판매자의 상품이 장바구니에 추가됩니다.


동일한 제품을 제공하는 수십 명의 판매자가 있을 수 있지만 한 판매자만이 가장 높은 바이 박스 점수를 갖고 궁극적으로 판매를 따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승자가 모든 것을 가져갑니다. 현재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고려할 때 사람들이 아래로 스크롤하고 다른 판매자를 검토하는 경향이 적은 모바일 장치에서 바이 박스(Buy Box)는 훨씬 더 중요합니다. 


또한 새로운 참가자가 Amazon Marketplace 장면을 강타하면 경쟁이 치열해집니다. 

 

 

 

 

 

 

 


아마존은 우승자를 결정할 때 고려되는 변수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우승을 위한 정확한 공식을 모릅니다. 운 좋게도 이를 개선할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요소에 중점을 둡니다.  

 

  • 뛰어난 피드백
  • 정시에 주문 이행 
  • FBA
  • 고객 서비스 
  • 경쟁력있는 가격
  • 최신 가용성

 

점수를 높이는 다른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주문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판매자는 재고를 동기화하므로 가용성이 항상 최신 상태입니다. 주문은 실시간으로 이행(및 아마존에 다시 보고)될 수 있으므로 이행 시간이 단축됩니다.


바이 박스(Buy Box) 코드를 해독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고객 주문에 대한 응답성 향상, 이행 속도 향상, 취소된 주문 수 감소, 업데이트된 재고 및 견고한 주문 관리는 모두 아마존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2. 판매수수료

먼저 나열된 모든 혜택은 무료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마존은 소매업체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소매업체에 막대한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해당 월 요금이 귀하에게 어떻게 보일지 잘 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관련된 모든 비용을 분석해 봅시다. 비즈니스 계정을 등록할 때 두 가지 계정 유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두 가지 판매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페셔널 - $39.99/월, 항목당 수수료 없음
  • 개인 - 구독료는 없지만 판매된 항목당 수수료 $0.99 

 

개별 판매 계획은 아직 무엇을 판매할지 확신이 서지 않거나 한 달에 40개 미만의 품목을 판매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Professional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계획에 관계없이 판매자는 판매되는 모든 항목에 대해 상품 판매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수수료의 금액은 판매되는 제품의 범주에 따라 다릅니다. Amazon의 Seller Central 사이트 에서 이러한 수수료의 전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범주에 따라 8%에서 96%까지 다양합니다.


FBA 수수료 

FBA 경로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고려해야 할 다른 수수료도 있습니다. 품목 당 주문 처리 수수료 와 월 보관 비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형 표준 크기 의류 아이템(10온스 이하)을 판매하는 경우 주문 처리 수수료는 아이템당 $3.70입니다. 

 

 

 

 

 

 

 


월별 재고 보관 수수료 는 세제곱피트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1년 내내 특대 품목을 위한 장소를 임대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1월부터 9월까지 $0.48(세제곱피트당), 10월부터 12월까지 $0.75를 지불하게 됩니다.

수수료 때문에 실망해야 합니까? 

쇼핑 채널을 사용 하면 해당 클릭이 전환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아마존과 같은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각 판매의 일정 비율을 지불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려면 마진이 충분히 높아야 합니다.


마진이 낮은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숫자가 합산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장소로 이동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숫자가 확인되면 일부 계획을 통해 아마존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3. 주문 관리

여러 마켓플레이스에서 재고를 판매하는 경우 주문을 동기화하는 것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중앙 주문 관리 시스템을 위해 아마존 주문을 시스템으로 직접 가져와야 합니다.


아마존은 장바구니 시스템과 통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주문을 관리하고 재고 상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하는 매우 어려운 위치에 있습니다.

 

 

 

 

 

 

 


아마존 판매자가 주문을 받으면 프로세스는 종종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판매자는 하루가 끝날 때까지 아마존에서 주문을 다운로드합니다.
  • 판매자가 제품을 배송합니다. 
  • 그런 다음 아마존에 다시 보고(상태 업데이트)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판매자에게 두 가지 큰 단점이 있습니다.

아마존의 재고 상태는 주문을 이행한 후에만 업데이트되므로 낮 동안 소매업체는 실제로 매진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매업체는 두 가지 주문 처리 시스템을 처리해야 합니다. 하나는 매장 주문용이고 다른 하나는 아마존 주문용입니다.


고맙게도 시장에는 귀하를 돕고 귀하의 장바구니에서 사용 가능한 항목의 수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타사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4. 복잡한 데이터 피드

아마존은 매일 업데이트된 제품 데이터를 받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또한 매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판매자는 처음부터 전용 아마존 피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모든 제품에는 ASIN 번호가 있어야 하며 모든 업로드는 Amazon-API를 통해 수행되어야 합니다. API와 연결하려면 판매자에게 너무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기술 개발이 필요합니다.


아마존에 제품을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제품을 개별적으로 추가하고 데이터를 하나씩 수동으로 입력
  • 재고 파일(스프레드시트)에 제품 데이터 추가 및 업로드
  • 자동 피드 도구 사용

 

추가할 제품이 많지 않은 경우 첫 번째 옵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데이터 소스(예: Shopify 또는 다른 장바구니)가 있는 경우 해결 방법은 단순히 타사 데이터 피드 도구에 의존하여 기술적인 내용을 다루는 것입니다. 

 

결론

궁극적으로 결정은 귀하의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선택하기로 결정한 경로에 연료를 공급할 더 많은 생각할 거리가 있습니다. 요컨대, 일부 판매자에게는 Amazon Marketplace가 소매 전략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른 판매자에게는 처음부터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요점은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보관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것은 구글 쇼핑을 통한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아마존이 장바구니와 통합되지 않는 것과 같은 다른 잠재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고객 만족을 보장하기 위해 완벽한 주문 및 재고 관리가 필요합니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계획과 사전 숙고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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