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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스타일

직장인 보고서작성 : 보고서 작성 형식 8가지

by 미스사오리 2021. 12. 6.

다양한 유형의 보고서가 있습니다. 

보고서작성법 연관 검색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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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어떤 유형의 보고서를 작성하든 올바른 보고서 작성 형식을 따라야 합니다. 올바른 형식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면 읽는이로 하여금 읽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보고서의 주요 아이디어는 특정 주제, 상황 또는 이벤트에 대한 사실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나 가설을 뒷받침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보는 명확하고 간결한 방식으로 제공되어야 하므로 적절한 보고서 작성 형식이 필수적입니다. 가져온 데이터와 정보에 따라 다를수 있지만 이 형식을 따르는 것은 항상 보고서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약간 진행됩니다.

제목 : 명확하고 간결한 보고서 제목입니다.
목차 : 보고서 내용 전용 페이지입니다.
요약 : 전체 보고서의 개요 — 이 섹션을 작성하려면 전체 보고서를 완료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소개 : 보고서 주제와 독자가 페이지 전체에서 찾을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합니다.
본문 : 보고서에서 가장 긴 섹션 — 모든 정보를 컴파일하고 데이터 시각화를 사용하여 이를 표시합니다.
결론 : 요약과 달리 보고서 본문을 마무리하고 모든 결과를 요약합니다.
권장 사항 : 이 보고서에 제공된 정보로 완료하기 위해 권장되는 목표 또는 단계의 집합입니다.
부록 : 보고서의 정보를 편집하는 데 사용된 출처 목록입니다.

 

 

 

 

 

 

 

 

1. 제목

보고서 제목은 문구가 명확해야 합니다. 보고서의 내용을 정확히 말해야 합니다. 

제목이나 표지에 다음 사항을 포함해야합니다.

 

  • 보고서 제목
  • 보고서 자막(필요한 경우)
  • 보고서 작성자
  • 보고서의 대상
  • 보고서 작성 날짜

 

2. 목차

목차 페이지가 있으면 독자가 가장 관심 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전반적인 가독성이 향상됩니다.

 

3. 요약

마찬가지로 보고서의 요약은 보고서 작성을 마친 후에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작업을 계속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처음에 요약 초안을 작성할 수 있지만 마지막에는 확실히 다시 검토하고 싶을 것입니다. 요약은 전체 보고서를 요약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목적, 프로세스 및 결의안의 일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한 문단 또는 두 문단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4. 소개

서론에서 보고서의 내용과 작성 이유를 설명합니다.

 

보고서의 길이에 따라 하나의 단락에서 전체 페이지 길이까지 소개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단락은 소셜미디어 보고서 소개에 충분하지만 전체 페이지는 연례 보고서에 더 적합 합니다. 특히 연구 보고서인 경우 주제가 중요한 이유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독자들이 당신이 발견한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 집중해야 합니다.

 

5. 본문

보고서의 본문은 모든 정보가 모여 있는 곳이며 보고서에서 가장 긴 섹션이 됩니다.

 

이것은 아마도 여러 페이지에 걸쳐 있을 것입니다. 콘텐츠 제작의 일관된 흐름을 유지하려면 초기 개요를 따르세요. 본문 내용을 섹션 및 하위 섹션으로 작성합니다. 또한 글머리 기호와 데이터 시각화를 시각적 단서로 사용 합니다. 이는 직장상사가 보고서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결론

잘 짜여진 결론으로 보고서를 마무리하십시오.

 

보고서 내에서 다룬 내용에 대한 간략한 요약으로 이를 공식화하고 부록의 권장 사항 섹션과 리소스에 대한 언급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 섹션은 테이블에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이미 언급한 모든 결과를 간결한 최종 섹션으로 요약해야 합니다.

 

 

 

 

 

 

 

 

7. 권장 사항

권장 사항 섹션 을 가능한 솔루션과 함께 스마트 목표와 함께 실행 가능한 단계 세트로 작성하십시오. 이 섹션은 학교 보고서 또는 도서 보고서와 관련이 없지만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필수적입니다. 

 

8. 부록

연구 보고서인 경우 모든 출처를 나열 하는 섹션 입니다. 보고서 또는 동일한 주제에 대한 이전 보고서와 관련된 링크도 추가해야 합니다. 부록을 작성할 때 경험상 좋은 규칙은 보고서와 관련이 있거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 참조한 정보만 추가하는 것입니다. 보고서 내 참조 주석을 사용하여 부록의 내용에 연결합니다.

 

주요 보고서 작성 팁 정리

보고서 작성 형식을 따르는 것은 프로세스의 일부일 뿐입니다. 또한 글의 내용과 영상을 결합하는 방법을 의식해야 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1. 서론이나 결론을 쓰기 전에 보고서의 본문을 작성하십시오.

2. 가능한 한 많은 시각화를 사용하되 "비주얼을 사용하기 위한 것"만은 아닙니다. 모든 시각 자료에 목적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쓰기 기술 을 검토하여 잘 작성된 보고서를 작성하십시오. 예를 들어 능동태를 사용하고 너무 많은 약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한 간단한 언어를 사용하고 단어를 채우지 마십시오.

4. 사실에 충실하라! 명확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5.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십시오. 잘못된 문법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6. 부록을 작게 유지하십시오. 부담스러울 정도로 오래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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